Visting Fellow 해외에서 미국비자 성공 J-1 미국 방문 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저는 해외에서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 성공했어요. 스터디 유학 도움을 받아서 어렵다는 j-1 그리고 남편과 아이들 j-2 비자를 제 3국에서 4인 가족 모두 합격했어요.
해외 기업에 취업한 남편은 미국에서도 인터넷으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미국 가족 동반 유학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에서 1년동안 생활하는 것은 우리 가족에서 매우 흥미로운 도전이고 배우고 성장 할 수 잇는 기회이므로 꼭 제 3국에서 비자를 도와 줄 수 있는 유학원을 찾고 찾았는데 검색을 잘 하는 남편이 스터디유학과 컨텍을 하게 되었지요.
스터디유학 원장님과 상담은 아주 명쾌했고, 솔직했어요.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 가족들 미국비자 성공 케이스도 많았구요. 우리 가족에게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 주실 분이라 믿고 j1 방문연구원 가족 비자를 도움을 요청 드렸지요.
우리 가족은 어바인에 살고 싶었기 때문에 CSULB 대학으로 J1 서류를 보냈습니다. 제 3국에 체류하고 있어서 J1 비자 진행을 위한 DS2019 서류와 초청장을 빨리 받아야 2023년 8월에 어바인 으로 입국해서 아이들 학교를 알아 보는데 무리가 없었기 때문에 CSULB 방문연구원 진행을 급행으로 부탁 드렸어요. 저와 미국 중간에서 스터디 유학 원장님은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리 가족을 도와 주셨어요.
제 3국에서 미국 가족 비자 도전은 시간이 부족해서 힘들다는 생각을 했지만, 생각해 보면 짧은 8주 정도 시간 내 4인 가족 모두 미국비자 서류 접수 그리고 미국 대사관 방문해서 인터뷰까지 ~ 원장님 도움 없이는 불가능 했을겁니다.
미국 가족 동반비자를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일정을 너무 급하게 잡지 마세요. 대학이 빠르게 처리하지 않을 수도 있고, 미국대사관 인터뷰도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스터디유학 원장님과 진행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