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동반 유학 4인 가족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J1 방문 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덕분에, 미국대사관 인터뷰 없이 서류만으로 미국방문연구원 비자( 저는 j-1 비자/ 아내와 자녀2명은 J-2 비자) 합격 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7월 30일 금요일 스터디유학 원장님께서 일양택배 통해서 저희 가족 j1 미국 비자 서류를 접수해 주셨고, 7월 3일 월요일 미국대사관 인터뷰 없이, 미국비자 서류만으로 4인가족 모두 j1 비자와 j2비자 합격했습니다.
7월 3일 오후~ 스터디 유학 원장님 카톡 받고 ,미국비자를 서류만으로 합격한 사실이 믿어 지지 않더군요. 우리 부부는 스터디 유학을 알기 전에 강남 00유학원에서 아주 힘들게 j1 비자를 진행하다가 큰 돈을 송금했는데도 반년이 지나도 방문연구원 업무 진행이 안되서 ~ 정말 정말 힘들게 캔슬하고 잔금도 못 받은 상태에서 인터넷에서 운이 좋게 스터디유학 원장님을 알게 되어서 j1 비자 도움을 받은 케이스입니다.(유학원 잘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 부부는 종로에 위치한 스터디 유학 원장님과 통화하고 사무실을 찾아가서 우리가 처한 사정을 말씀드리면서 진솔한 상담을 했답니다. 여기 원장님은 원칙을 두고 상담해 주시는 부분과 정확한 프로세싱 진행이 예상되서 상담 후 스터디 유학과 방문연구원 j1 비자 진행하기로 결정했어요. 저는 하루라도 빠르게 DS2019가 발행 되는 대학 인지도가 낮은 학교로 진행하고 싶었지만 , 원장님께서 우리 부부 케이스를 듣고 빠르게 진행되는 대학에서 DS2019 서류 받고 J1비자 진행하게 되면 비자 리젝 될 수 있으니, 급하지만 정확하게 좋은 대학으로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하는게 좋다고 말씀해 주셨답니다. (제가 과거 영주권을 받았다가 포기한 케이스이며, 또한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케이스입니다)
한국에서 하고 있는 업무를 고려하여, 미국에서도 정착하기 위해서 우리 부부가 선택한 지역은 텍사스 주의 달라고 또는 오스틴입니다.
물론 스터디유학 원장님께서 우리 부부의 의사를 적극 반영해서 텍사스 주에서 DS2019서류 발행이 가능한 대학을 소개해 주셨어요.
제가 진행한 대학은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입니다. 이 대학의 초청장과 DS2019 서류로 미 대사관 비자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해외에서 사립학교를 다니고 있기때문에 미국비자 인터뷰 예약 잡는데 꽤 신경을 써 주셨어요. 만약 인터뷰 요청이 되면 저와 아내 그리고 큰 아들을 데리고 대사관에 가야 하는 상황이였기때문에, 해외 현지 학교 일정과 한국 미국비자 서류 접수 일정을 잡아서 인터뷰 예약을 해야 했거든요.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DS2019 서류를 받고 원장님께서는 우리가 원하는 일정을 예약해 주기 위해서 신경을 많이 써 주셨고, 무엇보다 타 유학원에서 상처 받은 우리 가족의 프로세싱을 좀더 정확히 일 해 주시려고 더 정확히 말씀해 주시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J1 비자 합격 후 영주권 프로세싱에 관심있어하는 우리 가족을 위해서 미국 현지 변호사님 소개로 미국 입국 후 비자 방향까지 상담을 받게 도와 주셨답니다.
저희 가족이 어렵게 결정한 미국 가족 동반유학 길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또한 진행하면 큰 어려움 느끼지 않게 깔끔하게 도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미국 입국 후에도 도움 필요하면 연락 드릴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