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 여성 미국비자 합격후기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F1 비자 합격 후기
저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40대 미혼 여성 입니다. 회사에서 자기계발 휴직 제도가 새롭게 신설 되서, 그 동안 꿈꿔 왔던 미국에서 1년 살기에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올해 회사에서 신설된 자기 계발 휴직을 이용해서 미국에 가지 않는다면 내 인생에서 다시는 이런 여유를 부릴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학 졸업하고 바로 회사 취업해서 제 삶에 쉼이 없이 학업과 일만 했기때문에 … 미혼 상태에서 내가 하고 싶은 건 다 해보자는 마음으로 미국 어학연수를 도전 했습니다. !!
미국 어학연수를 결정하고 강남에 위치한 유학원을 방문해서 상담했는데… 너무 절망적이더군요. 나이가 많은 미혼 여성은 미국비자 리젝레터를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겁니다.
저는 4곳의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스터디유학은 종로에 위치하고 있어서 스터디유학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담 신청하였고, 스터디유학 원장님께서 ZOOM 상담을 도와 주셨어요.
스터디 유학과 ZOOM 상담하면서 원장님은 저의 상황을 듣고 미국 비자 어렵지 않은 케이스라고 자신있게 말씀해 주셨어요.
제가 직접 찾아가서 상담 받았던 나머지 유학원은 비자 발급에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강조를 많이 했는데, 물론 리스크가 있는 부분은 있겠지만 스터디 유학 원장님의 확신 있는 상담에 바로 결정을 진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이야기 하는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스터디 유학은 줌미팅으로 진행했음에도 충분히 필요한 내용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고 유학원 선정도 큰 망설임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상담에서 비자 발급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미국비자 준비 시작 시점부터 걱정이 많았지만 스터디유학에서 좋은 전략을 짜주셔서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유학 원장님 전략은 현재 회사에서 왜 영어가 필요한지? 이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해 주셨고, 미 대사관에 제출하는 DS160 서류 작성도 서류와 일치하게 어필 작성해주셨습니다. 업무 내용의 상황과 서류랑 일치했던 부분과 인터뷰때 왜 미국에 가려고 하는지? 한국에 언제 돌아 올지? 등 대사관 인터뷰 예상 질문까지 꼼꼼하게 준비해 주셨습니다.
저도 미국비자 받기 전까지는 미국 비자 발급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미혼 여성 혹은 어려운 비자 케이스로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미국비자 발급 걱정하고 계시죠? 미국 비자 준비 및 미국 학교 찾기 고민 되신다면 유학원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직장인의 경우는 업무 하면서 직접 비자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힘들 수 있잖아요~ 유학원 통해서 필요한 절차, 서류를 꼼꼼하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점이 큰 메리트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디 유학처럼 다양한 경험이 많은 곳을 통해 미국 비자 진행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