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유학 5인 가족 텍사스 방문 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저는 아이들이 더 자리기 전에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시키고 싶다는 생각으로 미국 영어 캠프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영어 캠프를 알아보니, 부모와 함께 갈 수 없고, 아이들만 캠프 참여, 미국인 홈스테이 생활을 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더군요.
저는 영어 캠프를 알아보다가 미국 유학 경험이 있는 직장에게 선배로부터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방문연구원 J1 비자는 가족과 함께 체류 가능한 비자이고, 미국 대학에서 평소에 더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서 “연구” 할 수 있었고, 미국 교수와 함께 연구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을 저의 이력과 아이들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행히 안식년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회사에 24년~25년 안식년을 이용이 가능한지 먼저 체크하고, 미국 대학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 방문연구원 비자를 검색해 스터디유학 웹사이트 정보를 읽고, 스터디유학으로 전화해서 방문연구원 진행과 대학 리스트 그리고 비용을 확인 후 텍사스 방문연구원 과 캘리포니아 지역의 대학으로 방문연구원 J1 서류를 지원했습니다.
대학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연구계획서이 제일 중요한 서류라서 연구 주제를 잡고 미국에서 연구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하면서 원장님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텍사스 대학에서 J1 초청장과 DS2019 서류를 받았습니다. DS2019 서류를 받고 스터디 유학과 인터뷰 예약을 잡았고, 큰 무리 없이 방문연구원 비자를 받았습니다. 아이들 만 가는 미국 캠프 보다 가족과 함께 미국에 살면서 다양한 경험과 여행 그리고 공립학교 경험이 나와 와이프 그리고 아이들이 인생을 살면서 두고두고 곱씹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