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유학 미국 4인 가족 방문 연구원 가족 동반 비자 합격 이야기
저는 스터디 유학 덕분에 J1 비자와 J2비자를 성공적을 받은 케이스를 짧게 공유하고 싶어서 적어요~ 저의 경우는 대학에서 근무하고 있고, 안식년을 통해서 1년 아이들과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생활하기 위해서 J1 방문연구원 비자를 신청한 케이스입니다.
스터디 유학과 J1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하기 전에 스스로 미국 대학과 진행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던 사람입니다.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지인에게 연락해서 DS2019 서류와 초청장 서류를 받기 위해서 미국 대학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인에게 연락도 하고, 제가 직접 여러 대학으로 전공 교수님들에게 메일을 보내보았지만 미국 대학에서 연락이 오지 않았어요.
여러 대학으로부터 초청장을 받기 위해 수차례 메일을 보냈지요. 1년이란 시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기회를 찾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여러 대학에 지원하고, 미국에서 새로운 만남과 경험을 기대하며 보낸 메일이였지요. 하지만 안식년 시간은 가까워 지고 있는데 어떤 회신도 받지 못해서 점점 답답해 지더군요.
미국 대학과 J1 방문연구원 요청 메일에 대한 회신 오지 않으니, 메일이 잘 전달되지 않았나? 아니면 제 요청이 무시된 걸까? 이런 생각들이 자꾸 머리를 맴돌게 되면서 제가 작아 지는 기분까지 들더군요.
미국 대학에서 DS2019와 초청장을 받게 될지?에 대한 불확실성 보다는 정확한 수속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을 통해서 방문연구원 비자를 알아보게 되었고, 미국 가족 동반유학 합격 케이스가 가장 많은 스터디 유학을 알게 되었지요. 대학 강의로 시간이 없어서 사무실 방문 없이 줌 상담을 통해서 원장님과 미팅을 하게 되었고, 방문연구원 진행에 대해서 정말 속 시원하게 상담해 주셨어요. 그동안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사라지는 느낌이였어요.
개인적으로 미국 대학을 알아본다고 시간을 많이 사용했기때문에 저는 급하게 스터디 유학 원장님께 캘리포니아 지역의 대학으로 J1 방문연구원 진행을 부탁했고, 아이들고 출발하고 싶은 시기에 미국에 갈 수 있게 되어서 무엇보다 기쁘고 고마워서 후기를 적어요.
제가 일하면서 준비 할 수 있게 도와 주시고, 미국 대사관 인터뷰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했어요.
너무 급하게 J1 비자 진행을 부탁 드렸는데 잘 진행해 주셔서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