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Visiting Fellow 방문연구원 4인가족 J1 J2 비자 합격 후기
저는 현재 대학에서 전임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대학 안식년을 맞이 하여 방문연구원 비자를 신청하고 싶어서 미국 현장 조사 차 방학을 이용해서 미국 애틀란타로 입국 했답니다.
저의 경우는 대학교 전임 교수이기도 하고 또한 회사 재직 시 전공 분야 관련 논문 작성 및 전공 관련해서 한국과 미국에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문연구원 대학 찾기 어렵지 않을꺼라고 예상 했습니다.
6월 미국 애틀란타 입국해서 애탈란타 소재의 대학로 j1 방문연구원 진행을 알아 보았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Visiting Fellow (방문연구원)으로 초청 받기가 쉽지 않더군요.
저의 경우는 2023년 8월 j1 비자를 받고 가족과 함께 미국 입국을 원했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스터디유학을 알게 되었고, 스터디유학 웹사이트를 통해서 j1방문연구원 비자 합격 후기 및 진행 대학 리스트를 확인하니 타 유학원보다 헐씬 전문성이 느껴져서 카톡으로 먼저 문의 했지요.
스터디 유학 원장님은 j1(방문연구원)비자로 23년 8월 출국하고 싶다면 정~ 말 시간이 없다고 하시며 방문연구원 비자로 진행 가능한 대학을 2~3곳 추천해 주셨답니다.
제가 미국 입국해서 Visiting Fellow 진행 대학을 알아 보았지만 빠르게 진행하기도 어렵고 또한 대학에서 명쾌한 답변도 없었는데~ 스터디 유학 원장님은 바로 ~ 23년 8월 출국 가능한 대학을 주시더군요. 카톡과 전화로 방문연구원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주고 받고, 저는 스터디유학에 우리 가족 비자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미국비자 서류 제출을 위해서 한국으로 입국해서 다음 날 종로에 위치한 스터디 유학 원장님을 찾아 뵙고 , 원장님이 요청하시는 서류를 모두 제출했습니다
스터디 유학 원장님은 저의 모든 이력을 파악하시고 요청하는 서류가 많았어요. 꼼꼼하다 생각을 했는데 ~~ 역시 ~~ 7월 06일 미국인터뷰 면제 신청해서, 7월 11일 미국비자 인터뷰 면제로 미국비자 서류만 제출해서 어렵다는 j1 비자와 j2 비자 (우리 가족 4인) 모두 비자 합격 했답니다. 스터디유학 선택이 탁월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연구원 진행을 위한 프로세싱 및 대학 인터뷰 미국 비자를 위한 준비 모든 것을 고객에 맞춰서 진행해 주셨어요. 이점 너무 감사 드려요. 또 하나 고마운 점은 미국에서 NIW 진행에 관심있다고 하니, 미국 변호사님과 줌미팅까지 잡아 주시고 방향성도 잡아주시네요. 스터디유학 믿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방문연구원 J1 비자 받자 마다 오늘 미국 입국해서 집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