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과 미국 이민 비자 신청을 동시에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터디 유학 통해서 뉴욕에서 살고 있는 가족의 이야기를 적어보아요.
박 **님은 스터디 유학을 통해서 1년 전에 J-1 방문연구원 비자를 받고 입국한 가족입니다.
주 신청자(남편)분 직업이 개인 사업자를 운영하고 있었던 케이스라서 J1 비자 진행이 가능 할까? 고민을 많이 했던 케이스였습니다.
스터디 유학과 J1 방문연구원 비자 상담때도 미국에서 영주권 비자를 받아서 살고 싶다는 말씀을 하셨기 때문에 첫 상담 내용이 J1 비자 상담과 영주권 상담까지 상담해 드렸죠.
방문연구원 j-1 비자받고 미국 뉴욕 주에 살고계신 아버님이 연장을 위해서 스터디 유학 연락을 주셨답니다.
박 **님은 스터디 유학과 방문연구원 비자 진행하시면서 EB2 (미국 영주권)비자를 함께 신청하셨고, 이민 비자 수속을 2년 정도 예상 했었기 때문에 J-1 방문연구원 비자 1년 연장 신청을 하기 위해서 스터디 유학으로 카톡을 주셨어요.
방문연구원 비자 연장 신청을 위해서 대학 인터뷰를 마친 상태에서 영주권 LC과정에서 audit 을 받았다는 연락을 변호사님께 받았다고 하네요. 예상밖에 갑자기 certified 되었기때문에 J-1 연장 신청하지않고 미국 내 체류를 합법적으로 할 수 있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 주셨어요. (영주권 수속을 빠르게 하지 않았다면 1년 j1 과 j2 방문연구원 프로그램 비용을 납부해야합니다)
위 사례처럼 미국에서 영주권 비자 신청까지 고민하고 있으신 분은 J1 비자를 받고, 영주권수속을 진행하시게 되면 미국 내 체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어요. J-1 비자 비용은 1년씩 재연장해야 하기때문에 영주권 신청을 고민하시는 분은 스터디 유학과 J1 비자와 영주권 상담 함께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