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동반유학- CSULB 3인 가족 J1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 이야기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우리 가족 어바인 동반비자 성공했어요~ 저는 J1 방문연구원 비자 진해을 위해서 3월13일 인터뷰 면제 서류를 접수하고, 단 하루 만에 3월 14일 J1 미국비자 합격 소식을 전해 들었어요 ㅎㅎ 옆에 사진이 대사관 사이트에서 확인한 메세지입니다.
14일 오후 회사에서 한참 일 하고 있는데 스터디유학 원장한테 전화가 왔어요~ 대사관 비자 사이트에서 막 검색했는데 CSULA 방문연구원 비자 인터뷰 면제로 비자 합격했다는 겁니다 ㅎㅎㅎ 원장님의 기분 좋은 목소리를 듣고 저도 순간 ~~~ 일 하다 큰 소리를 함께 J1 비자 합격의 기쁨을 느꼈답니다 ㅎㅎㅎ 인터뷰 없이 비자 합격했다는 사실이 믿겨 지지 않더군요 ㅎㅎ
스터디유학에 미국 대사관 접수 서류를 제출하면서 ~ 미국 대사관 인터뷰 없이 비자 합격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서류를 드렸거든요~
저는 대사관 DS160 서류 제출때 원장님과 함께 몇 시간을 고민했었거든요~ 개인적인 내용이라 여기에 다 적을 수 없지만 ~ 암튼 ~ 미국대사관에 서류 제출 당시 스터디유학 원장님께 많은 조언을 듣고 원장님의 권유 대로 서류 진행하길 너무 잘 한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아이들과 어바인 유학을 결정하고 회사에 퇴사 하겠다고 말 하고 난 뒤 스터디유학 원장님과 상담한 입장이라서 시간이 정말 없었어요. 스터디유학 원장님과 첫 상담때 대사관 인터뷰까지는 회사를 다니는게 좋다는 조언을 듣고 J1 비자 진행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원장님이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우리 가족에게는 CSULB 방문연구원 비자가 아주 절실했어요. 퇴사를 결정했기 때문에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DS2019서류를 하루라도 빨리 받아야 했어요 ~ CSULB 서류를 급행으로 진행해서 4주만에 DS2019 서류를 받았습니다. 3월에 비자 진행하길 너무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스터디유학의 오랜 경험 덕분에 우리 가족 J1비자 합격한 것 같은 중요한 팁 세가지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첫번째 연구계획서 작성 도움, 팁! 두번째는 DS160작성 그리고 세번째는 서류 준비 입니다. 저의 학력은 높지만 회사 재직증명서에 Contract -based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불안했는데 원장님게서 미국 대사관 서류 제출할때 Contract -based 부분을 소명하기 위한 서류를 많이 요청하셨고, 저는 요청하신 서류를 최대한 제출했어요. 원장님이 꼼꼼하게 서류 진행해 주신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어바인으로 아이들과 동반유학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아이 2명과 함께 CSULB 어바인에 체류 예정이며, 아이들과 함께 어바인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아요. 안전하게 1년 잘 지내고 올게요. 스터디유학 믿고 진행하셔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