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비자 받고 뉴욕 입국해서 H4 비자로 체류 중 학업을 위해서 F1 비자 도전해서 합격
원장님 미국 비자 합격 후기 너무 늦게 적어서 죄송합니다. 오래만에 한국에 와서 인사 드릴 사람이 많아서 미국 비자 합격하고 후기 작성이 늦어졌어요.
우리 가족은 2021년 스터디 유학 통해서 아빠는 J-1 비자를 받으셨고, 엄마와 저 그리고 동생은 J-2 비자를 받고 미국 뉴욕에 입국했습니다.
21년도 미국 비자 진행은 아버지가 방문연구원 비자로 미드웨스트대학교로 진행하셨어요. 당시 저는 고3 학생이라서 미국 비자 받는데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미국 비자 받는게 힘들다는걸 모르고 부모님 덕분에 J-2비자를 받고 미국 뉴욕에서 체류하면서 미술 공부와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21년 J-2 비자로 입국해서 아빠가 H1B비자로 변경하면서 저도 자연스럽게 H4 비자로 체류했는데 ~ H4 비자가 만료 기간이 다 되어 가면서 제가 미국에서 체류 및 대학을 다니기 위해서는 F1비자가 필요한 상황이였습니다. 아빠는 제가 H1비자가 만료되기 전에 스터디유학 과 그리고 미국 변호사분과 상담을 통해서 한국에서 F1비자 진행을 결정하셨던것 같아요.
저는 뉴욕 Westchester Community College에서 패스웨이 과정으로 영어및 학점을 취득중이 였는데~ 미국 체류를 위해서는 F1비자가 꼭 필요했기떼문에 아빠가 알려주시는 종로에 위한 스터디 유학을 통해서 F1 미국 비자를 진행했습니다.
우리 가족의 방문연구원 J1비자도 스터디 유학 통해서 받았기 때문에 부모님은 원장님 신뢰가 높았고, 저 또한 원장님 도움 덕분에 J-2비자에서 F1 바자를 큰 무리 없이 잘 받았습니다.
사실 F1 비자 진행은 저에게 큰 도전이 였습니다. F1 비자에 리젝이 된다면 저만 한국에서 거주해야 하는 아주 힘든 일이 벌어 질 수도 있기때문에 스터디 유학을 찾아가서 미국 비자 인터뷰 연습때 긴장을 많이 했어요.
원장님도 저와 똑같은 걱정을 하시며, 꼭 비자 받아야 하니까 미국 비자 예상 질문지 꼭 영어로 술술 말 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몇 번을 말씀해 주시면서 엄청 신경 써 주셨어요.
저는 24년 6월 28일 F1 비자 합격하고, 미국 입국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