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유학 동반비자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이야기
스터디 유학 동반비자, 방문연구원 4인 가족 합격 후기 올려 드립니다.
스터디 유학 J-1 & J-2(3명)의 방문연구원 J1 비자 진행한 날짜는 5월 7일 7:45분 오전 시간 인터뷰 진행했답니다.
J-1 주신청자 어머님의 경우는 석사를 졸업하시고 한 직장에서 오랜 시간 근무한 장점과 업무 내용 및 미국에서 연구를 해야 하는 플랜을 잘 잡아 드렸답니다.
대사관 인터뷰에서 왜 미국에 가야 하는지? 펀딩은 누가 하는지? 미국에서 무엇을 연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답변을 잘 하셨기때문에 미국 방문연구원 4인 가족의 미국비자를 어렵지 않게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J1 비자 리젝이 높다는 정보를 들으시고 걱정이 많으셔서 스터디 유학이 제공해 드린 플랜과 인터뷰 연습에 집중한 덕분에 다행히 5월 7일 미국비자 합격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 주셨답니다.
스터디 유학 방문연구원 합격 후기
미국 방문연구원을 계획한 이유 궁금합니다.
본인 연구 분야 관련 미국에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서 현지연구가 필요하여 회사 휴직제도를 통해 1년간 체류할 수 있는 비자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동반 비자를 준비하시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대학교 교수가 아닌 대기업 재직 회사원으로 미국 대학 내 연결가능한 교수님과 연구실이 마땅치 않아서 대학교 컨텍부서 쉽지 않았습니다
스터디 유학이 제공한 미국 비자 인터뷰 플랜 도움이 되었을까요?
대사관 비자 인터뷰 전 대표님과 원장님과 함께한 모의 인터뷰가 정말 도움되었습니다.
제 상황과 학교의 상황 등을 고려하여 플랜을 짜주셨고, 인터뷰 시에도 플랜대로 답변하니 비자 취득에 수월했습니다.
스터디 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홈페이지 상 후기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최근 J1 방문연구원 비자 거절 사례가 많은 상황이라 걱정했지만,
성공한 후기가 많다는 것은 여러가지 사례를 많이 접해보고 고민해보셨을 것이라
저에게도 맞춤형 컨설팅&플랜을 제공해주실 거라 기대했습니다.
미국 대사관 분위기 적어주세요?
타 사이트의 후기에서 처럼 근엄하고 삭막한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젊은 영사와 거절레터를 받는 몇몇 분들을 제외하고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인터뷰 진행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영사분에게 받은 질문 적어주세요?
미국에 왜 가는지? 미국에 가본적이 있는지? 연구비는 어디서 펀딩받는지?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1년 단기거주라 날씨와 치안이 좋은 동네 위주로 검색하여 CSULB 를 선택하였습니다.
자녀 학교 선택 하셨나요?
학교/집 근처 초등학교에 다닐 예정입니다.
함께 가는 자녀는 가족은 명 인가요?
저 포함 4명입니다.
미국 비자 합격 후 출국 준비를 어떻게 하셨나요?
아직 시간이 남아서 집/차/학교 등 준비 예정입니다.
미국 동반비자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본인의 재직회사/포지션/업무와 미국에서의 학교/연구주제가 잘 연결된다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도 대단한 영어실력을 원하는 것은 아니고 질문에 대해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도전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