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문연구원 비자 미드웨스트 대학교 J1 방문연구원 3인가족 합격 후기 올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11월 중순 J1 미국 방문연구원 비자 합격했어요~
아이들과 1년정도 미국에서 살고 싶다는 계획을 잡으면서 남편과 함께 미국에 살고 있는 친척분과 지인분에게 연락해서 미국 현지 정보를 먼저 알아 보았는데~ 미국의 경우는 코로나 시대지만 공.사립학교 전원 학교 등교를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2022년엔 아이들과 미국에 가야겠다고 결심했답니다.
J1 미국 동반유학을 결정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를 알아보니 남편 없이 아이들을 케어해야 하므로 F1 어학연수 비자로 입국하기 힘들다고 판단해서 J1 비자를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스터디유학을 선택한 이유는 J1 진행 학교도 다양했고 솔직한 상담 과 J1 비자 경험과 노하우가 정말 많아 보였어요.
사실 J1 비자 상담하고 대학과 영어 인터뷰까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제가 비자 신청하는 10월부터 미국비자 인터뷰 없이 서류 접수 시스템으로 변경되었다고 해서 1차 서류 준비를 꼼꼼하게 준비해서 접수 했어요.
일양 택배 통해서 서류 준비해서 접수하고 3일정도 후에 대사관 비자 시스템에 들어가서 비자 결과를 확인해 보니 미국비자 거절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정말 많이 실망하고 일주일 정도 힘든 시간을 보냈어요ㅠ 대사관에 서류 접수 약 2주뒤 메일이 왔어요. 대사관으로 예약하고 인터뷰 오라는 ~~ J1비자 리젝이 아니였어요 ㅎㅎ
원장님이 미국 대사관 예상 질문지를 정리해 주셨고 함께 모이 영어 인터뷰 연습을 통해서 J1비자 합격 할 수있어요.
여권이 집에 도착하기 전까지 맘이 놓이지 않더군요 ㅠㅠ 대학 입학 시험 이후 맘 조리며 … 간절히 바랬던 일이 또 있었던가? 너무 간절해서 실망도 하고, 너무 간절해서 J1 비자 받고 한없이 기뻤던 것 같아요.
미국비자 인터뷰해 보니 만만하지는 않았어요. 원장님이 주신 질문을 받았는데 본인 생각대로 말하면 리젝 될 수도 있어요. 대사관 인터뷰때는 긴장 되서 평소 생각한 대로 말 할 수 있어요. 진짜 여기 원장님이 주신 플랜을 그대로 외워서 말하는게 제일 좋아요.
J1비자 합격했으니까 후기 적어요. 저도 적고 싶었거든요. 잘 준비해야 성공 할 수 있으니 전문가 의견 경청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미국에서 잘 살고 귀국 할께요~ 그 동안 고마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