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가족의 미국 동반유학 합격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엄마입니다.
푸릇푸릇하고, 상큼한 5월을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우리 아이들과 함께 미국 입국하는 첫 관문을 통과하는 어렵다는 미국 동반비자 합격 합격 했어요.
저도 간단하지만 그 동안 스터디 유학과 함께 진행한 미국 동반비자 합격 후기를 적게 되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2월 첫째주 토요일 남편과 함께 미국 동반비자 상담을 위해서 종로에 위치한 스터디 유학 사무실을 방문했답니다.
저는 텍사스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을 위해서 살았던 경험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텍사스 동반유학을 계획했기 때문에 꼭 텍사스체류 조건으로 상담을 받고 싶었답니다.
인터넷으로 텍사스 지역 J1 동반비자 진행이 가능한 대학 리스트 찾아 보니 진행 가능 대학이 많이 없어서 걱정 했는데~ 토요일 스터디 유학 방문을 통해서 걱정없이 J1 방문연구원 진행에 대한 상담과 텍사스 동반유학이 가능한 대학 정보를 받고, 업무를 시작했답니다.
2월 J1 동반유학 진행을 시작하고, 대학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준비 및 대학 교수님 과 메일 교환 그리고 5월 미국 대사관 인터뷰를 위해서 4주 전부터 미국대사관 인터뷰 예상 질문을 꼼꼼하게 정리해 주셔서 정말~ 어렵지 않게 미국 동반비자 합격했어요.
미국 동반비자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스터디 유학이 미국 대사관 예상 질문을 꼼꼼하게 정리해 주기도하고, 저도 오늘 정리해 주신 내용의 질문을 받아서 어렵지 않았어요.
F1 비자는 혼자 비자 준비하는 사람도 있지만, J1 비자는 대학에서 서류를 받아야 하고, 연구원 진행이라서 경험이 많은 곳과 진행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