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천에서 아이 2명 미국 동반비자 합격했어요, 스터디 유학 감사 또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터디 유학 도움 덕분에 중국 심천에서 미국 동반비자 합격했어요 ㅎㅎㅎ 정말 기분 좋아요.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아서 미국비자 후기 적어요~
여기는 홍콩 바로 위로 인접해 있는 도시 Shenzhen이예요.
(스터디 유학덕분에 유학원 방문도, 원장님을 한번 뵙지도 못하고 중국에서 미국 동반비자를 받았어요. 결국 인사도 제대로 못하고 이대로 홍콩에서 바로 미국으로 갑니다.)
저는 미국 동반비자를 받아서 아이들과 미국에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인터넷으로 여러 군데 유학원을 찾아 전화 통화를 했어요. 다들 한결같이 어렵다는 반응이었어요. 최근엔 더 어려워 졌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스터디 유학을 선택하게 된 것은 황순례 원장님이 저의 불안한 마음을 잘 이해해 줬던 것 같아요.
제 케이스가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거 알고 시작했지만, 안 그래도 걱정스러운 마음인데 다른 유학원은 딱딱한 말투로 사무적으로 대답하시는 분들과는 통화하면서 상처를 받고 미국 동반비자 진행을 포기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거든요ㅠ
미국 동반비자가 어렵다는 제 걱정을 아시고 저에게 적당한 길을 제시해 주셔서 중국에서 미국 동반비자를 도전해 보기로 했죠.
걱정만 하고 시도도 안 해보다가 나중에 후회하느니, 떨어지더라도 후회는 하지 말자라는 심정 이였어요. 너무 늦게 결정을 하고, 입학허가서도 예상보다 너무 늦게 와서 비자를 받고도 보름 정도밖에는 준비 시간이 없네요.
미국 동반비자는 조금 더 일찍 여유 있게 시작하는게 좋아요. 저도 더 빨리 했었어야 하는데 너무 늦게 시작해서 비자 받고 마음이 바쁘네요
황순례 원장님 말씀대로 필요서류를 꼼꼼히 준비했고(한국이 아니라 서류준비가 어려웠어요), 사실 인터넷을 뒤져서 필요하다는 서류들도 모두 추가로 준비했어요.
그런데 미국비자 인터뷰에서 서류는 한 장도 요구하지 않으셨어요.ㅎㅎ
미국 동반비자 인터뷰는 한국에서 보기로 하고 진행했었지만, 갑작스런 남편의 출장으로 제가 아이들을 두고 한국에 나갈 사정도 안되었고,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는지라 사정이 여유치 않았어요. 한국에서 미국비자 인터뷰 일자는 대기도 한참 해야 했기에, 저희가 여기 10년 넘게 있었던 점 들을 고려해서 원장님이 중국에서 미국 인터뷰를 권해주셨어요.
고민 많이 했는데 잘 했다고 생각해요
오늘 드디어 비자를 받았는데 인터뷰 때 얼마나 있을 거냐고 1년이라고 하고, 또 돌아와서 계획도 물어보셔서. 1년 비자 나올까 걱정 많았는데 5년 나왔네요.모두 원장님 얘기대로네요.ㅎㅎ 원장님은 미국 동반비자 경험이 많아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얼굴도 한번 못 보고 미국 동반비자 진행해서 사실 좀 불안했는데 좋은 결과를 갖게되서 기쁘네요.
참 한국에는 인터뷰 시 통역이 있다고 했는데 중국 guangzhou 영사관에는 없었어요.
움찔 했는데, 영사께서 중국어를 좀 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예상한 인터뷰는 딱딱하고 경직돼서 긴장될 줄 알았는데, 편안하게 얘기하듯 인터뷰를 하시더라고요. 덕분에 긴장도 안되고 이미 느낌이 퐉~
중국에서 미국 동반비자 합격하게 되면( guangzhou ) 노란 종이를 줘요. 여권이 지정한 장소에 도착하면 메일이 와요..이제 또 많은 걸 준비해야겠지만, 원장님이 잘 도와주시리라 믿어요~후기를 적는 것으로 감사 인사를 대신해야겠네요.
미국 동반비자 준비하시는 맘들 모두들 힘내세요~ 그리고 원장님 너무 너무 고마워요~ 저의 불안한 마음도 잘 알아주시고 끝까지 우리 아이들과 함께 어려운 비자 합격 시켜주셔서 감사해요~ 미국 가서도 연락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