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합격후기

나이 많은 저도 F1 미국비자 합격 후기 적어요

스터디유학 고객 학생 인터뷰 후기

나이 많은 저도 F1 합격 후기 작성하게 되서 너무 너무 기분 좋아요. 스터디 유학 커뮤니티 사진들을 보니 서울에 거주한다는 것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저도 몇 달 전 까지만 해도 금천구 구민이었는데…함께 모여서 저녁 식사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저는 오늘 오전에 인터뷰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대사관 건물을 한 바퀴 빙 돌아서 기다리는 사람들의 사진이 신문 보도에 나오기도 했었는데 요즘에는 기다리는 것 없이 바로 들어가네요.
가운데 창구에서 서류 체크하고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려 하는데.. 어라 문이 열리지가 않는 거예요!
순간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했으나, 알고 보니 안에서 오픈 버튼을 눌러줘야 들어갈 수 있더군요.
제 뒤에 어떤 여성분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바보 될 뻔 했습니다.ㅋㅋ
휴대폰, MP3 등은 맡기면 되고, 가방은 검색 대 통과 후에 가져가라고 합니다.
또 한 번 여권 및 서류를 들이밀면 확인 후에 번호표와 함께 되돌려줍니다.
저는 이때 지문 스캔을 하게 됩니다.
2층으로 가면 된다 하여 올라갔더니……
오~~ 긴장된 분위기!!
그러나.. 안내해주시는 한국인 직원들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으니 긴장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광판에 번호가 뜨면 영사가 있는 해당 창구로 가서 인터뷰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영어를 잘 못한다고 말하니 뒤에서 기다리고 있던 통역관이 오더군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체류하고자 하는 목적과 재정보증인 것 같아요.
ESL과정을 마친 후 한국에서의 학업 또는 취업 계획을 정확히 말씀하시면 되는 거겠죠.
저는 사회복지를 전공한 터라 외국인노동자 지원센터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또는 가까운 시일 내에 학비 및 체류비용을 가용할 수 있느냐를 보는 것 같더군요.
통장을 보고 싶다고 해서 건네주었는데 꼼꼼하게 확인하더라고요.

제가 나이가 비교적 많아서 그런지 한국에서 영어를 얼마나 공부를 했는지?
(한국 사람들 영어 오래 공부해도 말이 잘 트이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겠죠?)
현재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도 물어보았어요.
(제가 노안이라서.. 궁금하셨나봐요ㅋ)
5분 여의 짧은 인터뷰가 드디어 끝나고..
다행히 잘 다녀오라는 말과 함께 제 여권을 가져가더군요.
잘 끝나서 기분이 좋네요.
이 모든 것이 스터디 유학 덕분에 섬세한 배려와 밀도 있는 코치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혼자 준비했다면 어려움을 많이 겪었을 텐데 정말 다행입니다.
비록 확인은 잘 안 하지만 이렇게 많은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도 몰랐고,
준비를 완벽하게 해 놓으니 자신감도 생기더라고요.

조건이 좋지 않아도 스터디 유학과 완벽한 준비와 자신감이 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전보다 더 꼼꼼하게 예상 인터뷰 질문지를 만들어 주신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