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동반유학은 부모님 중 한 분이 학위 이상의 비자를 받고 자녀는 캐나다 국공립 학교에서 무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훌륭한 교육환경을 갖춘 캐나다에서 부모와 자녀가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녀는 국공립 학교에 다니고 부모는 자녀의 양육에만 전념하고 싶다면 조기유학을 선택하여 자녀는 학생비자 부모는 캐나다방문비자 자격으로 동반유학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하는 캐나다동반비자 특징과 장점
- 부모님 중 한 분이 캐나다 대학 혹은 2년제 공립칼리지 Diploma 또는 Degree 과정등록 시 캐나다 공립학교 자녀무상교육 가능 합니다.
- 부모님 중 한 분이 영어 공인점수가 없어도 진행 가능 합니다. (캐나다 2년제 공립칼리지 Diploma 또는 Degree 조건부 입학 + ELS 과정 신청 후 어학연수부터 시작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자녀가 캐나다 공립학교 무상 교육이 가능합니다.
- 캐나다 공립칼리지 졸업 후 OPT 신청 및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캐나다 동반비자로 출국하면 어학연수 1년, 칼리지 2년 + OPT 3년 신청으로 합법적으로 5년 체류 가능합니다.
** 단 캐나다 이민국과 교육청의 의지에 /따라서 정책이 변동 될 수 있지만 비자를 받고 출국 가족은 그 혜택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캐나다 비자는 인터뷰 없이 서류로 진행하므로 합격률이 높습니다.
- 캐나다는 안전합니다.
- 캐나다 컬리지 학비가 저렴합니다.
- 캐나다는 지역 관계없이 공립 학교의 교육 수준이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동반 유학의 단점
- 인기 교육청이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9학년 이상의 자녀와 함께 출국하시면 캐나다 교육이 아카데믹하지 않아서 조금은 답답할 수 있습니다.
- 1년에 한번씩 비자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 렌트 비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 취업까지 고려하면 일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 캐나다 정책에 따라서 자녀 무상 교육 정책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